이용약관

최고의 해양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홈 > 기타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해양환경교육원 인터넷 사이트(이하 “당 사이트”)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양환경교육원 으로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해양환경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후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가입"이라 함은 교육원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양환경교육원 으로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교육원 홈페이지 이용신청에 의하여 회원 본인 여부의 확인을 위해 회원 본인이 설정하고 교육원이 해당 회원에게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제4호의 회원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등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8. "관리자"란 해양환경교육원 임직원으로 홈페이지의 콘텐츠, 권한, 시스템 운영 등의 유지관리 업무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교육원 홈페이지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당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이용 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 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이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교육원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당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및 처리)
①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육원 홈페이지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육원이 더 이상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교육원 홈페이지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기타 새로운 시스템 설비로의 교체 등 교육원 사정으로 인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교육원이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 또는 중단할 경우에는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당 사이트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③ 당 사이트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당 사이트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당 사이트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⑥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⑦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⑧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등)
①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②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 등 교육원이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4.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설비용량 부족, 시스템장애, 서비스이용 폭주 등 기술적인 문제로 인하여 교육원이 회원등록을 받을 수 없는 경우
5. 기타 당 사이트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③ 교육원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아래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당 사이트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당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된 사항의 미입력에 따라 회원이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귀하는 회원가입 이후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이 제11조제2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내용삭제, 회원자격상실 등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교육원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경우에는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전에 그 내용을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교육원이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사항을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우편, FAX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합니다.
② 교육원이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교육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정보 보호)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당 사이트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① 당 사이트는 귀하의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귀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등록 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교육원 홈페이지 운영상의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교육원은 책임을 면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거 수사기관 등으로부터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받아 해당기관에 제출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에 따라 제출하는 경우
④ 교육원은 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 · 게시하여 운영하는 등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귀하가 당 사이트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당 사이트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9 조 (교육원의 의무)
① 교육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교육원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교육원은 회원이 교육원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교육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되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의 손해에 한합니다.
제 10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① 귀하가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귀하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사이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당 사이트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당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Privacy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3.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4.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5.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당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7.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립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10.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1.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2.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4.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5. 당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16.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제50조 제1항(금지행위)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교육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민 · 형사상 손해를 교육원에 배상하여야 하며,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정보자료, 저작물과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교육원에 귀속하며, 교육원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 운영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교육원이 제공한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ㆍ대여 · 양도 · 재라이센스 · 대출 · 판매 · 복제 · 전송 · 전시 · 출판 · 배포 · 방송 · 담보권 설정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 조 (면책조항)
① 당 사이트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 사이트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당 사이트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당 사이트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당 사이트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당 사이트는 어떠한 경우라도 귀하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⑥ 당 사이트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당 사이트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당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귀하에게 발생한 손해 중 귀하의 고의, 과실에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⑨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당 사이트는 귀하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15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교육원과 회원간에 교육원 홈페이지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교육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10. 10)
제1조(시행일) 이 요강은 2014. 12.4. 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경과조치) 이 요강 시행일 이전에 개별 홈페이지에 등록된 정보는 이 요강에 의하여 처리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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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49111]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23
     Tel. 051-400-7700   Fax. 051-400-7777   경비실(야간). 051-400-77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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