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더 신선, 안전한 농식품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장 장은숙입니다.
여러분의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해양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여, 모든 국민이 사랑하는 깨끗한 바다, 건강한 바다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21세기는 ‘해양의 시대’입니다. 바다는 세계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우리나라의 희망일 뿐 아니라 인류의 희망입니다. 이렇게 바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오늘날,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해양환경교육의 활성화, 국민의 해양에 대한 새로운 인식, 해양환경 보전의 실천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해양환경교육 활성화를 통해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환경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하며 전 국민이 해양환경보전의식과 실천태도를 증진하고자 환경교육진흥법 제16조에 따라 2016년 3월 우리 해양환경공단(해양환경교육원)을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로 지정하였습니다.

우리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는 그간 해양환경교육 경험과 전문성 및 인프라를 통해 국가 해양환경교육의 기반을 다지고 체계적 발전을 위한 핵심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해양환경 이동교실 차량 사진 이를 위해 해양환경교육 강사단, 해양환경교육기관 지원, 교재 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사회 해양환경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해양환경 이동교실 차량’ 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도 해양환경의 소중함과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해양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여, 모든 국민이 사랑하는 깨끗한 바다, 건강한 바다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